보도자료

이동기 중견기업연구원장(제 2대) 오늘 취임


HERI, 2017-04-03, 조회수: 225

이동기 중견기업연구원장(2) 오늘 취임

취임사....중견기업 분야 연구 기반 확대 필요성 강조

 

이동기 제2대 중견기업연구원(HERI 이하 중견연) 원장이 43임기 3년의 첫 발을 내딛으며, 중견연을 '아시아를 대표하는 중견기업 정책 연구기관으로 성장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 원장은 취임사에서 일자리 창출 및 글로벌 진출의 핵심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중견기업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아직 초기 단계인 중견기업 분야 연구의 기반 확대 필요성을 강조했다.

더불어, 이 원장은 중견기업관련 데이터베이스 구축활동 강화, 정부정책 지원기능의 실효성 제고, 중견기업 현장실행중심의 지식서비스 제공, 안정적인 내부연구 여건 조성, 관련업계 및 유관기관들과 유기적이고 긴밀한 협력관계 구축을 연구원 운영의 기본 방향으로 제시하고 정책 현안에 대해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연구기관으로 거듭날 것을 강조하였다.

이 원장은 '중견기업 성장촉진 정책연구’, '상생협력을 위한 통합적 협상문화 구축 방안 연구' 등의 연구를 수행하면서 기업 혁신과 성장, 글로벌 비즈니스 연구의 전문가로 활동해 왔다. 또한 국내 중견기업 연구 1세대로서 현재 한국중견기업학회장을 맡고 있으며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및 경영연구소 소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중견기업연구원은 기업정책 연구 분야 전문가인 이 원장의 취임으로 연구 활동의 새로운 동력을 얻게 되었다.

 

 

(170403)원장취임 보도자료_HERI_20170403_final.hwp

페이스북 트위터 인쇄하기 목록보기